삼성 85인치 TV 비교 추천 214cm(4K Crystal UHD QLED NEO QLED)

삼성 브랜드 TV를 구매하실 때 모델마다 성능 차이가 다양해서 어떤 제품을 구매하여야 될지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 85인치 TV 비교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Crystal UHD, QLED, NEO QLED 마다 각각의 어떤 차이점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TV 제품 특성상 할인 변동이 크기 때문에 꼭 참고하여 합리적으로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85인치 TV 비교

삼성-85인치-TV-비교

디스플레이 차이

삼성 85인치 TV는 가장 하위 모델인 Crystal UHD를 시작으로 QLED, NEO QLED 순으로 고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급 모델로 갈수록 TV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 스펙인 화질 엔진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3개의 모델 모두 4K 디스플레이가 동일하지만, 화질 엔진 기술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우리 눈으로 봤을 때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Crystal UHD와 QLED를 비교하며 차이점을 알려드리자면, 위 표에서 보이듯이 화질 엔진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QLED모델에는 퀀텀 프로세서 4K가 탑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100% 색을 표현할 수 있는 퀀텀닷 필름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용어만 봤을 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에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옛날에 오래된 TV를 보면 밤을 표현하는 장면에서 완전히 검은색이 아닌 회색 빛으로 비춰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밤을 표현하더라도 디스플레이 기술이 따라가질 못해 100% 검은색을 표현하지 못한 것인데요. 삼성 85인치 TV QLED 모델부터는 정확한 색을 표현하기에 좀 더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더 높은 모델인 NEO QLED 4K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100% 색 재현 뿐만 아니라 영상의 물체와 배경을 선명하게 구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영상 내에서 물체와 배경을 구분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실제로 사물을 볼 때는 물체와 배경을 구분해서 보기에 3차원적으로 보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 TV는 그러한 기술이 없기 때문에 단면적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NEO QLED 기술로 인해 TV속 영상에서도 좀 더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스피커 차이

삼성 85인치 TV돌비 디지털돌비 애트모스
Crystal UHD 4KOX
QLED 4KXO
NEO QLED 4KXO

돌비 디지털과 돌비 애트모스는 돌비에서 개발한 오디오 기술을 의미합니다. 차이점을 단순하게 비교하면 입체감있는 사실적인 오디오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향이 좋은 영화관에서 소리를 들었을 때 한 곳에서만 들리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향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오른쪽에서 소리가 난다면 오른쪽에서 들리고, 위에서 나는 소리는 위에서 들리는 등 더욱 현실감있게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것인데요.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QLED와 NEO QLED는 좋은 스피커와 함께 작용할 경우 영화관에서 시청하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능

삼성 85인치 TV의 경우 스마트 기능이 공통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특히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의 경우 우리가 필요한 왠만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이 OTT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OTT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TV를 구매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를 구매하실 때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것을 찾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도 포함됩니다. 해외 출시 모델 중 가격이 매우 저렴한 모델의 경우 OTT 서비스가 빠져있기 때문에 잘 참고해야하는데요. 아래에서는 모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면 최저가 모델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 85인치 TV의 편리한 기능 중 하나로 음성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위 세 개의 모델 모두 구글 어시스턴트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웨이브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TV는 타자를 치기가 불편합니다. 하지만 음성 기능이 있다면 쉽게 영화 및 드라마 제목을 검색하여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게임 기능을 지원합니다.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며 게임과 호환성이 높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알맞은 T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85인치 TV 최저가 모델 정리

현 시점 삼성 85인치 QLED가 가장 합리적!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삼성 TV의 경우 시기에 따라 할인율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대형 크기의 85인치 TV의 경우 가장 아래 모델인 UHD보다 QLED의 생산량이 많으며, 할인폭이 상당히 큰 편인데요. 특히 아래에 남겨드린 벽걸이 모델의 경우 30% 이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권해드립니다.

각각의 모델마다 삼성 85인치 TV 비교 및 후기들도 살펴보시며 합리적으로 장만하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삼성 85인치 TV Crystal UHD

KU85UB8000FXKR

삼성-85인치-TV-추천
  • 85인치 214cm
  • 크리스탈UHD
  • 돌비 디지털
  •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 어시스턴트

삼성 85인치 TV QLED

KQ85QA67AFXKR

삼성-85인치-TV-후기
  • 85인치 214cm
  • 퀀텀 프로세스 4K
  • 돌비 디지털
  •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 어시스턴트

삼성 85인치 TV NEO QLED

KQ85QNB85AFXKR

삼성-85인치-Neo-Qled
  • 85인치 214cm
  • 네오 퀀텀 4K
  • 돌비 애트모스
  •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 어시스턴트

관련 글 추천

삼성 65인치 TV 추천 비교 4K 163cm(Crystal UHD QLED NEO QLED)

LG 75인치 TV 추천 비교 4K 189cm(UHD 나노셀 QNED OLED)

삼성 75인치 TV 추천 비교 4K 189cm(Crystal UHD QLED NEO QLED)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밝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