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65인치 TV 추천 비교 4K 163cm(Crystal UHD QLED NEO QLED)

삼성 65인치 TV 추천 비교 4K 163cm(Crystal UHD QLED NEO QLED). 이번 글에서는 TV 구매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65인치 모델들을 비교해보고 추천해주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같은 65인치 모델이라도 삼성 브랜드 내에서만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혼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 눈에 삼성 TV 차이점을 알 수 있도록 정리를 해두었으니 많은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삼성 65인치 TV 모델 종류

삼성_65인치_TV_비교
특징 / 모델명Crystal UHD 4KQLED 4KQLED 8KNEO QLED 4KNEO QLED 8K
인치(cm)65인치(163cm)65인치(163cm)65인치(163cm)65인치(163cm)65인치(163cm)
화질 엔진크리스탈 UHD퀀텀프로세서 4K Lite퀀텀프로세서 8K뉴럴퀀텀프로세서 4K뉴럴퀀텀프로세서 8K Lite
화질차이기준100%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삼성의 퀀텀닷 필름 LED 기술100%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삼성의 퀀텀닷 필름 LED 기술2022년 상표출편, 영상의 물체와 배경을 선명하게 구분2022년 상표출편, 영상의 물체와 배경을 선명하게 구분
스피커돌비 디지털 2.0 채널돌비 애트모스 2.2.2 채널돌비 애트모스 4.2 채널돌비 애트모스 2.2.2 채널돌비 애트모스 4.2 채널
스마트넷플릭스, 유튜브, 블루투스,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넷플릭스, 유튜브, 블루투스,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넷플릭스, 유튜브, 블루투스,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넷플릭스, 유튜브, 블루투스,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넷플릭스, 유튜브, 블루투스,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
게임모드지원ALLLMALLM,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포스나우ALLM,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포스나우ALLM,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포스나우ALLM,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포스나우

삼성 65인치 TV 모델은 크게 총 5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위 표에 특징들을 정리해두었지만,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TV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스펙 중 하나는 디스플레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모델명이 달라지는데요. 가장 아래 등급인 Crystal UHD 4K를 시작으로 QLED 4K, QLED 8K, NEO QLED 4K, NEO QLED 8K 으로 갈수록 등급이 올라갑니다. 표를 기준으로는 우측으로 갈수록 디스플레이 및 상세 스펙이 좋아지며, 금액이 올라가게 됩니다.

삼성 65인치 TV UHD, QLED, NEO QLED 비교 차이점

삼성 65인치 TV를 알아보시면 먼저 UHD, QLED, NEO QLED 라는 모델명이 보일 것입니다. 이런 모델명에 따라서 삼성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는 것인데요.

첫번째로 UHD입니다. UHD는 삼성의 크리스탈 UHD 엔진이 적용됩니다. 가장 하위에 있는 모델이지만, 기존 몇 년전에 TV를 구매하셨다면 훨씬 나은 성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에 예민하시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좋은 디스플레이를 느낄 수 있기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QLED입니다. QLED는 퀀텀프로세서라는 엔진이 탑재됩니다. UHD에 비해 색을 더욱 제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100% 색을 표현한다는 것이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스마트폰을 켜서 검은화면을 띄어봅니다. 자세히 보면 완전한 검은색이 아닌, 약간은 회색빛이 돕니다. 색을 잘 표현할 수록 검정색은 완전한 블랙 컬러를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NEO QLED입니다. NEO QLED는 뉴럴퀀텀프로세서라는 엔진이 탑재됩니다. 영상의 물체와 배경을 선명하게 구분하는 기술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TV화면으로 보는 물체는 2D 평면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보는 물체는 3D 입체입니다. NEO QLED에서는 물체와 배경을 구분하여 좀 더 현실감있게 보여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TV를 고르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상위 모델로 갈수록 실제로 느끼는 체감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이외에도 스피커, 스마트 기술, 게임모드 등이 달라지게 됩니다.

삼성 65인치 TV 4K, 8K 차이

영어로 된 모델명 다음에 4K, 8K 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숫자들은 TV 화면 속에 들어가는 픽셀을 의미합니다. 4K는 약 4000개, 8K는 약 8000개의 픽셀이 TV속에 있는 것인데요. TV가 화면을 나타낼 때에는 무수히 많은 작은 점들이 색깔을 변형하여 보여집니다. 픽셀수가 많을수록 더욱 촘촘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것이지요.

8K는 4K 보다 픽셀이 2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가격도 상당히 상승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미 4K 만으로도 충분히 선명도가 좋습니다. TV의 화면 크기가 작을수록 너무 많은 픽셀 수는 오버스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삼성 65인치 TV에는 4K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0인치가 넘어간다면 화면이 그만큼 커지기에 8K와 4K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65인치 TV는 4K로도 충분한 선명도를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4K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삼성 65인치 TV 스피커

우리가 영상을 볼 때 화질 이외에도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스피커인데요. 영화관에 갔을 때 영화에 더욱 집중하고, 재밌게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빵빵한 사운드가 한 몫을 합니다. 실제로 영화관은 스크린이 크기 때문에 화질이 좋은 것은 아닌데요.

위에서 보여드린 삼성 65인치 TV 스펙 비교표를 보면 상위모델로 갈수록 스피커 성능 차이가 납니다. UHD는 돌비 디지털 2.0 채널이 적용됩니다. 4K QLED, Neo QLED 부터는 돌비 애트모스 2.2.2 채널이 적용되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8K에서는 엄청난 가격이 붙는 만큼 돌비 애트모스 4.2 채널 스피커를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스피커에도 차별점을 두기 때문에 가장 크게는 2가지를 고려해봐야겠지요.

사운드에 예민하시지 않다면 돌비 디지털 2.0 채널이 적용된 UHD로 충분!
좋은 사운드를 듣고 싶다면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QLED, NEO QLED 추천!

삼성 65인치 TV 스탠드형 VS 벽걸이

삼성 65인치 TV 비교에 있어서 같은 모델이라도 스탠드형, 벽걸이로 나뉘게 됩니다. 스탠드형은 아래 받침대가 있는 스타일이고, 벽걸이는 벽면에 붙여 설치하는 스타일인데요.

공간활용도 면에서는 벽걸이 삼성 65인치 TV를 추천해드립니다. 벽면에 TV를 고정시키기 때문에 아래 선반 공간에 따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반이 없는 경우에도 설치를 하여 미니멀리즘하게 집을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적인면과 벽 설치가 제약이 있는 분들에게는 스탠드형 삼성 65인치 TV를 추천드립니다. 스탠드형이 벽걸이형 보다 약 10만원 가량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벽에 약간의 흠집을 내어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집을 깔끔하게 써야 하는 분들은 제약이 있는 것이지요. 본인 상황에 맞춰서 2가지를 꼭 체크해본 뒤 구매를 결정해보세요.

공간활용도를 생각한다면 벽걸이 추천
가격 및 흠집을 고려한다면 10만원 저렴한 스탠드형 추천

삼성 65인치 TV 최저가 모델 비교 및 추천

구매 팁!!

삼성 65인치 TV 모델은 적당한 크기의 사이즈이기 때문에 8K는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차이점이 분명 존재하겠지만, 대형 TV 사이즈 모델에 비해서는 미비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65인치 UHD가 아주 가성비 있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성비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4K UHD를 추천드립니다.
적당한 가격에 디스플레이 및 스피커 성능을 모두 잡고 싶은 분들은 4K QLED를 추천드립니다.

가격 상관 없이 최고의 성능을 바라신다면 4K NEO QLED를 권해드립니다.

삼성 65인치 TV 4K UHD

삼성-65인치-tv-uhd
  • 60만원대 초가성비 제품!!
  • 크리스탈 UHD
  • 돌비디지털 2.0 채널
  • 넷플릭스, 유튜브,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어시스턴트
  • 소비전력 190W

삼성 65인치 TV 4K QLED

삼성-65인치-QLED
  • 디스플레이, 스피커 성능 모두를 충족시키는 성능 충족 제품!!
  • 퀀텀프로세서
  • 돌비 애트모스 2.2.2 채널
  • 넷플릭스, 유튜브,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
  • 소비전력 170W

삼성 65인치 4K TV NEO QLED

삼성-65인치-TV-NEO-QLED
  • 가격은 비싸지만 65인치 모델 중 최고의 성능 효율을 뽑는 제품!!
  • 뉴럴 퀀텀프로세서
  • 돌비 애트모스 2.2.2 채널
  • 넷플릭스, 유튜브, 미러링, 음성인식, 구글 어시스턴트
  • 소비전력 : 245W

관련 글 추천

삼성 75인치 TV 추천 비교 4K 189cm(Crystal UHD, QLED, NEO QLED)

로보락 로봇청소기 S7 시리즈 비교 추천

세탁기 추천 비교 가이드 TOP 7(일반, 통돌이, 드럼) 2023


스펙 참고 : 삼성 공식 홈페이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밝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