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시리즈 비교 추천(S7+, MaxV, Plus, Ultra)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시리즈 비교 추천(S7+, MaxV, Plus, Ultra). 로봇청소기 브랜드 중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를 꼽으라면 로보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수많은 모델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선택의 폭이 넓어져 좋은 점도 있지만, 어떤 모델이 자신에게 맞는지에 대해서는 혼동이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총 5개의 모델로 나뉘어진 로보락 S7 시리즈 비교 및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락 청소기 E, Q, S 모델 차이점

로보락 S7 모델의 차이점을 알려드리기 전에 E, Q, S 제품군을 구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는 가장 하위에 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성능을 최소화하면서 가격도 최소화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는 기본형 모델입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중 가격 및 성능이 평균에 위치합니다. S는 상위 고급형 모델입니다. 가격 및 성능면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델 마다 흡입력, 탑재 기술, 가격 등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S7 시리즈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중에 가장 상위 모델입니다.

로보락 S7 시리즈 비교

로보락 로봇청소기S7S7 PlusS7 MaxVS7 MaxV+S7 MaxV Ultra
탑재 기술자동 먼지 비움 기능ReactiveAI 장애물회피자동 먼지 비움 기능, ReactiveAI 장애물회피자동 먼지 비움 기능, ReactiveAI 장애물회피, 자동 물통 채움 기능, 자동 물걸레 세척 기
소음67db67db67db67db67db
배터리 용량5200mAh5200mAh5200mAh5200mAh5200mAh
정격파워68W68W74W74W74W
먼지통 용량470ml400ml400ml400ml400ml
물통 용량300ml300ml200ml200ml200ml
흡입력2500Pa2500Pa5100Pa5100Pa5100Pa
작동시간3시간3시간3시간3시간3시간

로보락 S7 VS S7 MaxV

로보락 S7 시리즈는 총 5가지의 모델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시면 결국 2가지 S7, S7 MaxV로 나뉘게 되는데요. 모델명 뒤에 붙는 PLUS와 Ultra는 로봇청소기 Dock이 붙기 때문에 달라지는 제품입니다.

결국 S7과 S7 MaxV의 성능 차이만 안다면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을지 고를 수 있는 것인데요. 두 모델을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흡입력

로봇청소기에서 흡입력은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할 사항입니다. 흡입력이 높을수록 먼지를 그만큼 잘 빨아들이기 때문인데요. 흡입력이 약하다면 쉽게 잘 빨려들어가지 않는 머리카락 등과 같은 물질들은 다시 청소해야하기 때문이지요. 로보락 S7은 흡입력이 2500Pa입니다. Hyper Force 흡입기능이 탑재 되어 있어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보락 S7 MaxV 모델은 흡입력이 5100Pa입니다. S7의 2배가 넘는 흡입력으로 왠만한 물질들은 모두 빨아들인다고 볼 수 있는데요. 2500Pa도 강력한 흡입을 가지고 있지만, 청소를 완벽히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흡입력이 높은 S7 MaxV가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개선된 장애물 회피 능력

로보락 S7 MaxV 모델부터는 ReactiveAI 2.0이라는 기술(3D 구조광 스캐닝)이 탑재됩니다. 로봇청소기를 이용하는데 장애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실 거에요.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한다면 어느 곳에 빠지거나 끼이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예전 성능이 좋지 못한 로봇청소기를 이용할 때 작동을 시켜놓고 외출을 했는데, 청소가 거의 되지 않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로봇청소기를 선택할 때에는 얼마나 장애물 회피를 잘하는지를 봐야하는데요. 로보락 S7MaxV에서는 더욱 개선된 장애물 회피능력을 보여주어, 청소 오류를 막아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보락 S7 PLUS, Ultra

로보락 S7 모델명 뒤에 PLUS가 붙는다면 DOCK이 포함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지독은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마무리한 후 충전 및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는 것인데요. 먼지통을 비우는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2-4주가 지난 뒤에 독에 있는 먼지통만 제거해주면 되니 삶의 질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금액적인 면에서는 상승할 수 밖에 없지만, 로봇청소기를 구매한다면 PLUS 제품 이상을 구매하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로보락 S7 Ultra 모델은 먼지독에 자동먼지비움 기능 뿐만 아니라 자동물통채움 기능과 물걸레 세척 기능이 포함됩니다. 로봇청소기를 돌리는데 있어 모든 과정들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기능을 가진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높지만, 편의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습니다.

로보락 S7 시리즈 구매 및 상세정보

Dock이 없는 로보락 S7, S7 MaxV는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재 독이 없는 제품보다 오히려 비싸기도 하며, 효율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는 S7 Plus와 S7 MaxV Plus의 스펙과 최저가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흡입력과 장애물 회피 기능과 같이 성능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MaxV Plus! / 고급형 모델이지만 어느정도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S7 Plus!
* S7 MaxV Ultra는 현재 품절되어 구매를 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관련글 추천

로보락 로봇청소기 Q7 시리즈 비교 추천

2023 미니 건조기 추천 비교 TOP 7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밝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