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로봇청소기 Q7 시리즈 비교 추천(Q7, Q7 Plus, Q7 Max, Q7 Max+)

로보락 로봇청소기 Q7 시리즈 비교 및 추천글입니다. 현재 로봇청소기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인 로보락에는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너무 많은 모델들이 있다보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로보락 Q7 시리즈(Q7, Q7+, Q7 Max, Q7 Max+)를 아주 쉽게 비교하여 차이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E, Q, S 시리즈 차이

Q7 시리즈를 알려드리기 앞서 로보락 청소기에 대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로 표기된 모델들 마다의 차이점인데요. 로보락에는 현재 E, Q, S 시리즈가 각각 출시되어 있습니다. 모델들은 보급형, 기본형, 고급형으로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E 시리즈는 필수적인 기능만 들어 있으면서 가장 저렴한 모델입니다. Q 시리즈는 기본형으로 가장 표준화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 시리즈는 고급형으로 가장 좋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본형이라고 할 수 있는 Q 시리즈를 모두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락 E 시리즈로보락 Q 시리즈로보락 S 시리즈
보급형(가성비 모델)기본형고급형

로보락 Q7 시리즈 비교

Q7, Q7 Plus, Q7 Max, Q7 Max Plus 차이점

로보락Q7Q7+Q7 MaxQ7 Max +
탑재 기술표준자동 먼지 비움 기능전기 물탱크자동 먼지 비움 기능, 전기 물탱크
소음67db67db67db67db
배터리5200mAh5200mAh5200mAh5200mAh
파워50W50W58W58W
먼지통 용량750ml750ml470ml470ml
물통 용량180ml180ml350ml350ml
흡입력2700Pa2700Pa4200Pa4200Pa
완충 후 사용시간3시간3시간3시간3시간

로보락 로봇청소기 비교입니다. Q7 시리즈에는 총 4가지의 모델이 있습니다. 로봇청소기를 고를 때 봐야하는 성능과 차이점 위주로 표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시면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Q7과 Q7+의 스펙이 같고, Q7 Max와 Q7 Max+의 스펙이 같습니다.

스펙이 같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Plus(+)가 붙은 모델은 청소를 한 후 자동으로 충전하고, 먼지통을 비워주는 독(Dock)이 있으면 붙여주는 이름입니다. 그래서 Plus(+)가 붙은 모델은 ‘자동 먼지 비움 기능’만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먼지통을 비워주는 독이 있으면 +가 붙고, 그냥 로봇청소기만 있으면 +가 이름에 붙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Q7 시리즈는 복잡해보였지만 실질적으로 두 모델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보락 Q7, 로보락 Q7 Max 2가지로 나뉘는 것인데요. 두 모델은 로보락 청소기에서 탑재하는 기술들은 모두 동일합니다. (어떤 기술들이 들어가는지는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유의미한 차이점을 나타내는 건 단 3가지입니다.

먼지통 용량

Q7의 먼지통 용량은 750ml입니다. Q7 Max는 상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470ml인데요. 이는 물통용량을 늘리기 위해서 먼지통 용량이 줄어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본 입장에서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Dock을 사용하게 되면 물통 용량이 더 큰 것이 훨씬 편합니다. 먼지통은 자동으로 비워주지만, 물통용량은 적으면 계속 직접 채워줘야 하기 때문이지요.

물통 용량

Q7의 물통 용량은 180ml입니다. Q7 Max의 물통 용량은 350ml입니다. 약 2배가 늘어난 수치인데요. 로봇청소기를 실제로 써보신분들은 물통 용량이 큰 것이 더 낫기 때문에, 이러한 니즈들이 적용되어 만들어진듯 합니다. 물통 용량 2배가 늘어났다는 건 화장실에 가서 일일이 물을 채우러 가는 횟수가 2배로 줄어든다고 할 수 있겠네요.

흡입력

로보락 Q7의 흡입력은 2700Pa입니다. Q7 Max의 흡입력은 4200Pa입니다. 로봇청소기를 고를 때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이 흡입력입니다. 흡입력이 높을수록 작은 알갱이, 먼지, 머리카락 등을 쉽게 잘 빨아들이기 때문이지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만큼 Q7과 Q7 Max의 차이를 확실히 둔 모습이 보이네요.

Q7, Q7 Plus, Q7 Max, Q7 Max Plus 공통점(탑재 기술)

자동 카펫 부스트 모드

Q7 시리즈는 자동 카펫 부스트 모드가 탑재됩니다. 가정에서 카펫을 쓰는 집이 많습니다. 카펫은 바닥보다 먼지를 강하게 잡고 있기 때문에 흡입력이 강해야합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Q7 시리즈는 스스로 카펫을 인지하고 더욱 강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마무리해줍니다.

물걸레 청소

물걸레 청소 기능이 탑재됩니다. 단순히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기능 뿐만 아니라 물걸레질도 함께 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이러한 기능 때문에 3대 가전이라고 불리는 것이겠지요.

LiDAR 센서 네비게이션 탑재

과거의 로봇청소기는 작동을 시키면 어딘가에 계속 부딪히고, 빠져나오지 못하고 하는등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카메라로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라이다센서가 들어가면서 집안의 구조와 사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때문에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로봇청소기 추천을 해드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 예약하기

앱을 통해 청소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집에 있을 때가 아닌, 출근이나 외출을 했을 때 로봇청소기를 돌릴 수 있는 것이지요. 시간을 예약할 수도 있고, 앱을 통해 밖에서도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E11 헤파필터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공기청정기에 사용되었던 E11 헤파필터가 로보락에 탑재가 됩니다. 물로 세척이 가능하여 관리하기가 편하고, 먼지를 제거하는데 있어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네요. 다음 번에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E시리즈, S시리즈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보락 Q7 시리즈 구매 및 상세정보

  • 로보락 Q7 Max

    로보락-Q7-Max
    • 로보락 Q7 Max 단품
    • 먼지통 : 470ml
    • 물통 : 350ml
    • 흡입력 : 4200Pa
    • 완충 후 사용시간 : 3시간
    • 구매 비추!(단품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Plus를 구매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 로보락 Q7 Max Plus

    로보락-Q7-Max-Plus
    • 로보락 Q7 Max + Dock
    • 먼지통 : 470ml
    • 물통 : 350ml
    • 흡입력 : 4200Pa
    • 완충 후 사용시간 : 3시간

관련 글 추천

미니 건조기 추천 비교 TOP 7(2023년)

세탁기 추천 비교 가이드 TOP 7(통돌이, 일반, 드럼) 2023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밝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