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자 여름 코디 패션 5가지

불과 얼마전까지 겨울이였는데 봄은 짧고 여름이 다가와 2022 남자 여름 코디 패션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겨울에는 여러 아우터 종류들이 있어 다양하게 입을 수 있어 부담이 덜하지만, 여름에는 옷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반면에 겨울 보다는 지출이 적기 때문에 오히려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도 옷 잘입는 원리와 체형별로 남자 코디 가이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순서


1. 남자 헨리넥 반팔 티셔츠

남자-헨리넥-코디

최근에 헬창 티셔츠라고도 알려진 남자 헨리넥 반팔 티셔츠 입니다. 몸 좋은 사람들이 입는 티셔츠로 알려지다 보니 일반적으로는 입기 부담스러워 하는데요. 물론 근육질의 몸매를 가진 사람들이 잘 어울리는 것도 맞지만, 소매 디테일을 신경쓴다면 마른 사람에게도 잘 어울리는 옷입니다.

헨리넥 티셔츠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팔이라하면 대부분 라운드넥을 입습니다. 일반적인 반팔 티셔츠는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다소 밋밋할 수 있는데요. 헨리넥은 작은 디테일이지만 사람을 마주 봤을 때 바로 보이는 목에 포인트가 있어 심심함을 덜어줍니다.

두번째 이유는 ‘남자 옷 잘입는 법’에도 나오듯이 단추를 이용해 목을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 따라 입는 옷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목이 많이 노출될 수록 어떤 얼굴형태도 어울리는 상의가 됩니다. 남자 여름 코디 패션의 핵심은 바로 목의 노출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세번째 이유는 어떤 하의, 신발을 입어도 잘 어울립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반바지, 치노, 슬렉스 어떤 형태든 하의가 모두 어울립니다. 신발도 마찬가지로 캐주얼하게, 포멀하게 모두 잘 어울리지요. 통일성을 가져가되 ‘남자 옷 색상 조합’법의 톤인톤, 톤온톤을 이용한다면 옷 잘입는다는 얘기를 반드시 들을 것입니다.


Q) 마른 사람은 어떤 헨리넥 반팔 티셔츠를 입어야 하나요?

A) 사진에 나온 모델들을 보면 첫번째 외국인을 제외하고는 모두 마른 체형입니다. 다른 점을 보시면 소매 부분이 눈에 띄실텐데요. 마르신 분들이 헨리넥 티셔츠를 입는다면 소매가 넓고, 오버핏으로 떨어지는 헨리넥 티셔츠를 입으세요. 팔이 쪼이는 반팔 티셔츠는 오히려 마른 사람의 단점을 부각시키게 됩니다.


2. 무지 오버핏 반팔티

남자-무지-오버핏-반팔티

남자 여름 코디 패션 중 필수 기본템을 정한다면 무지 오버핏 반팔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반팔티 하나만 걸쳐도 괜찮고, 일교차가 심한 날에는 저녁에 가벼운 아우터를 걸치기에도 좋은데요.

무지 오버핏 반팔티의 장점 첫번째는 어떤 체형이든 잘 어울립니다. 마른 사람은 어깨를 더 넓어보이고 하고, 뚱뚱한 사람은 더욱 날씬하게 만들어줍니다. 오버핏 반팔티를 고를 때에는 어깨선과 소매 길이를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어깨선이 팔부분에 위치하는지, 소매 길이는 짧지 않고 길게 빠져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버핏 반팔티의 두번째 장점은 어떤 하의를 입어도 잘 어울립니다. 위 모델들의 사진을 보면 긴바지, 짧은 반바지 등 소재에 상관없이 모두 어울립니다. 위 이미지에는 모두 빼입을 한 사진만 있지만, 긴 슬렉스에 넣입을 하여 더욱 다리가 길어보이게 코디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흰색, 검은색 무지 반팔티는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옷장에 없으시다면 꼭 하나씩 장만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3. 니트 반팔

남자-니트-반팔-코디

일반적으로 반팔티셔츠를 입는다하면 면 소재가 대부분입니다. 면 소재는 워낙 흔하고 많기 때문에 최근에 트렌드로 주목받는 것이 니트 소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재만 달라졌을 뿐인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좀 더 갖춘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니트 반팔을 고를 때는 체형에 따라 핏을 세심하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동을 하고 팔이 두꺼우신 분들은 머슬핏도 괜찮습니다. 이런 경우 소매 넓이가 좁은 니트 반팔티를 선택하시면 섹시한 느낌을 주실 수가 있지요. 반대로 팔이 얇은 분들은 소매 넓이가 넓은 옷을 선택하세요. 팔이 얇은데도 불구하고 좁은 소매 넓이는 오히려 더 단점을 부각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위 모델들이 입은 옷을 보면 큰 차이점 1가지가 보이실거에요. ‘남자 옷 잘입는 법 3가지’ 칼럼을 보신분들은 바로 알아차리셨을텐데요. 바로 넥 부분의 디테일입니다. 왼쪽의 모델들이 입은 옷은 단추 없이 살짝 파인 디자인의 옷입니다. 목을 드러낼수록 어떤 얼굴 형태이든 더욱 유리하지요. 실제로 2,3번째 모델은 같은 사람이지만 확실히 2번째 착샷이 더욱 섹시하고 느낌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옷 잘입는 원리에 의해 조금 파인 니트 반팔을 추천드리지만, 정 부담스러우시다면 라운드로 된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바지 조합은 니트 소재기 때문에 추리닝 보다는 슬랙스, 면바지, 청바지와 같은 스타일을 추천드립니다. 소재 특성상 추리닝 바지처럼 너무 캐주얼하게 간다면 언밸런스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4. 반팔 셔츠 코디

남자-반팔-셔츠-코디

시티보이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반팔 셔츠를 고를 수 있습니다. 빼입을 한 오버핏 반팔 셔츠에 와이드 팬츠는 시티보이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최근 가장 트렌디한 남자 여름 코디 패션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레이어드 반팔 티를 이너로 착용해주거나, 반팔 셔츠만 입는 스타일 둘 다 깔끔하고 예쁜 스타일인데요. 좀 더 단정한 느낌을 원한다면 이너 없이 단추를 잠궈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보기에 좀 더 편한 느낌을 주는 건 이너 반팔티를 착용 후 살짝 걸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지요.

색상 조합은 개인적으로 여름이기 때문에 밝은 톤 셔츠를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의 색상을 먼저 정해놓고, ‘남자 옷 색상 조합’ 글을 참고하여 톤온톤, 톤인톤 코디를 해보세요. 특히 하의는 퍼스널 컬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색상 조합만 지킨다면 센스있는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남자 봄 코디 7가지

사진 참고 ‘무신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