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남자 봄 코디 7가지만 준비하세요.

지난 번 남자 겨울 코디에 이어서 2023 남자 봄 코디 7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7가지로는 대표적인 아이템을 토대로 코디 정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특히 지난 번에 작성했던 남자 옷 잘입는법남자 옷 색상조합을 기반으로 알려드릴테니 더욱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남자 봄 코디 7가지 니트, 가죽자켓, 청자켓 / 청남방, 블레이저, 가디건, 셔츠 / 남방 코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남자 봄 코디


남자 맨투맨 코디

남자 맨투맨 코디

첫번째는 남자 봄옷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맨투맨 코디입니다. 10대부터 30, 40대까지 전 연령이 입을 수 있는 옷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맨투맨 코디 트렌드는 3가지만 고려해주시면 아주 쉽습니다. 레이어드 티, 오버핏 맨투맨, 옷 색상 조합 3가지 규칙만 지켜주세요.

위 사진들을 보면 공통점들이 보이실거에요. 하나 같이 이너로 흰 티셔츠를 밖으로 빼주고 있지요? 이걸 보고 레이어드라고 표현을 합니다. 흰색 레이어드를 하게 되면 무채색의 조합으로 심심했을법한 색상 조합에 생기를 넣어주게 됩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옷에 대해 신경을 쓰는 친구구나, 잘 입는구나 얘기를 듣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최근 트랜드는 계속해서 오버핏으로 체형적으로 마른 남자, 뚱뚱한 남자 봄 코디로는 아주 기쁜 소식입니다. 옷은 자신의 체형을 보완해주는 것부터 시작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옷 색상조합입니다. 맨투맨 코디가 편한 건 하의로 슬랙스, 면바지, 추리닝 등 모든 스타일이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색상만 잘 조합해준다면 남자 봄 코디로 예쁘게 입기 좋습니다. 남자 옷 색상 조합 글을 참고하시면 위 모델들이 모두 톤온톤, 톤인톤을 활용했다는 걸 아실 수 있을거에요.

남자 니트 코디

남자 니트 코디

두번째는 남자 봄 니트 코디입니다. 맨투맨이 캐주얼의 정석이라고 한다면 니트는 캐주얼과 포멀한 느낌 모두 낼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과거에는 셔츠에 니트를 입는 스타일을 많이 입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트렌드는 맨투맨과 마찬가지로 오버핏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자칫 정핏의 니트는 추리닝 바지와의 조합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버핏은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위 1,2번째 모델과 같이 츄리닝과의 조합도 잘 소화해낼 수 있는 것이지요.

오버핏 니트는 3번째 모델처럼 면바지와의 조합도 좋습니다. 좀 더 포멀한 느낌을 내고 싶은 분들은 구두와 함께 하의를 맞춰입으시면 격식있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봄에는 비비드하고 색감있는 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개인 선호도나 옷의 한계가 있는 분들은 무채색의 니트를 입을 수도 있는데요. 한가지 팁은 올블랙의 색상은 심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맨투맨에서 배운 흰색 레이어드 티셔츠를 활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가성비 니트 제품 바로가기

남자 가죽자켓 코디

남자 가죽자켓 코디

남자 봄 아우터 종류하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남자 가죽자켓 코디입니다. 가죽자켓은 항상 유행이기 때문에 한번 장만해놓으면 꾸준히 입을 수 있는 아우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가죽자켓 코디를 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이너로 뭘 입어야할지 고민을 하시는데요. 봄이나 가을에는 온도 변화가 크기 때문에 날씨에 맞춰 편하게 입어주셔도 됩니다. 늦봄처럼 더운 날씨에는 반팔 티셔츠, 조금 날씨가 덜 풀린 느낌이 든다면 셔츠 및 니트를 입어주시는 것이지요.

가죽자켓 코디도 추리닝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바지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코디가 편합니다. 또한 검은 가죽자켓은 무채색이기 때문에 옷 색상 조합에 있어서도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울립니다. 톤온톤, 톤인톤 다양하게 원하는 조합을 만들어보세요.

남자 청자켓 청남방 코디

남자 청자켓 청남방 코디

남자 청자켓, 청남방도 활용도가 뛰어난 아우터입니다. 포멀한 스타일, 캐주얼한 스타일 모두 어울리는데요. 단 주의할 점은 흑청자켓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블루계열이기 때문에 색상 조합에 유의해야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모델을 보면 흰색, 검은색의 무채색 조합을 해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무채색은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색상 조합입니다.

세번째 모델은 청청 패션입니다. 청청패션하면 촌스럽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이를 무마시킬 수 있는 방법이 레이어드티를 조합하는 것입니다. 격차가 큰 화이트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주면서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네번째 모델은 톤인톤으로 반팔 청자켓, 청남방 조합을 한 것인데요. 톤인톤은 같은 톤으로 다양한 색상을 조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베이지색은 블루색상과 정반대의 색상입니다. 하지만 톤을 맞춤으로써 어색하지 않고 예쁜 코디가 완성되는 것이지요.


관련글

남자 청자켓 코디


남자 블레이저 코디

남자 블레이저 코디

섹시하고 단정한 남자를 나타낼 수 있는 남자 블레이저 코디입니다. 이너로 티셔츠 또는 셔츠를 조합해 코디를 할 수 있는데요. 좀 더 편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으면 티셔츠를, 좀 더 신경쓴 포멀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셔츠를 조합해보세요.

1,2,3은 누구나 부담없이 도전해볼 수 있는 코디인데요. 4번째 모델은 좀 더 용기가 필요합니다. 오버핏과 와이드핏 팬츠로 블레이저이지만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줍니다. 이런 패션을 할 때 유의할점은 빳빳한 소재보다는 다소 부드러운 소재의 오버핏 블레이저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장느낌이 많이 나는 블레이저를 위와 같이 착용할 경우 언밸런스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남자 가디건 코디

남자 가디건 코디

남자가 입었을 때 여성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뽑는 가디건 코디입니다. 가디건도 포멀한 느낌, 캐주얼한 느낌 모두 어울리는 아이템이라 옷 종류 코디로는 쉬운편인데요.

조합이 쉬운 코디일수록 색상 조합을 잘 고려하시면 센스있는 코디가 완성됩니다. 남자 봄 코디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가디건이기 때문에 톤온톤, 톤인톤을 잘 조합하셔서 입으면 옷 잘입는다는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을 거에요.

남자 셔츠 남방 코디

남자 셔츠 남방 코디

이제 점점 공통점들이 보이실거에요. 요즘에는 모든 코디가 오버핏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셔츠 또한 오버핏이 강세인데요. 오버핏 셔츠는 남자의 어깨라인을 더 넓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장점을 극대화한 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가 크신 분들은 위와 같이 빼입을 하셔서 색상조합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더 트렌디하게 간다면 레이어드티를 조합해줄 수 있겠지요.

키가 작으신 분들은 오버핏 셔츠를 넣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모델들은 모두 키가 크기 때문에 빼입을 해도 괜찮지만, 키가 작은 분들은 더 키가 작아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까지 남자 봄 코디 7가지였습니다.


관련글

2022년 남자 코트 코디

2022년 남자 여름 코디 패션 5가지


코디 사진은 무신사에서 개인적으로 선별하여 편집하였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의류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품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밝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