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옷 잘입는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남자 옷 잘입는법을 검색해보면 맛보기만 알려주는 글이 정말 많습니다. 저 또한 학생 시절 옷을 잘 입고 싶어 이것저것 사봤지만, 집에 돌아와서 보면 마음에 들지 않아 잘 입지 않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면서 여러 정보를 습득한 결과 3가지의 기본 법칙을 지키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3가지는 바로 핏, 색깔, 소재입니다. 이 3가지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나서부터는 옷 잘입는다는 얘기도 듣고, 저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3가지 중 비중으로 따지면 50%라고 할 수 있는 핏을 중점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체형별, 얼굴형에 따른 옷입는 법을 아래 내용을 통해 알게 된다면, 앞으로 옷을 사고 입는데 있어 자신감이 절로 생기는 것을 경험할 것입니다.


글의 순서


체형별 남자 옷 잘입는 법

옷잘 입는 남자들 특징을 보면 하나 같이 모두 핏이 좋다는 얘기를 합니다. 그런데 제가 패션에 대해 잘 모를 때는 한가지 의문이 들더라구요. 도대체 핏의 기준이 무엇인가입니다. 딱 맞지 않는 옷을 입어도 어떤 사람은 멋있고, 반대로 너무 딱 맞는 옷을 입어서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수차례 많은 내용들을 검색하고 공부를 한 결과 제가 생각하는 핏이 좋다의 기준은 이렇습니다. ‘단점은 가리고, 장점은 부각시킨 옷’. 아래 체형별로 옷 입는 법을 모두 보고 나서는 왜 저 문구가 진리인지 아시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키 작은 남자 옷 입는법

키작은 남자의 단점은 작은 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히 키높이 구두나 깔창을 신어서 해결을 해야할까요? 직접 키를 높여주는 도구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착시현상을 이용한 코디를 하여 극복을 할 수 있습니다.

하체의 비율을 높여라!

키작은남자 코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생각보다 모델처럼 키가 장신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되게 스타일이 좋고, 키카 커보이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대부분 하체가 길거나, 길어보이게 입습니다. 위 이미지만 보더라도 거의 같은 키의 남자이지만, 바지가 더 많이 보이는 왼쪽의 남자 키가 더 커보이는데요. 단순히 넣어 입은 것 뿐만 아니라 양말 색상을 바지와 통일하는 등 최대한 하체의 비율을 늘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가 커보이는 TIP

  • 빼입 보다는 넣입을 하자.
  • 바지를 내려입기 보다는 올려입자. – 벨트로만 커버하지 말고, 허리를 수선하자!
  • 신발과 바지의 색상을 비슷하게 맞추자.
  • 신발이 부각되기 보다는 바지로 가리거나, 발목이 보이는 신발을 착용하자

특히 옷을 잘입기 위해서는 경계선을 흐리는 방법을 잘 사용해야하는데요. 왼쪽 남자의 하체와 신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디테일하게 신경을 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발목과 바지 색깔을 비슷하게 잡아가면 이것을 보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다리가 길다라고 느껴지게 됩니다. 반면에, 저 왼쪽 남자가 청색과 반대되는 노란색 양말을 신었다면 경계가 선명해져 하체가 짧아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키카 커보이기 위해서는 이것만 기억하세요. 허리선은 올리고, 발목과 신발의 경계를 흐리세요!

마른 남자 옷 입는법

과거와 달리 헬스 붐이 일어나면서 마른 남성분들이 더욱 코디를 신경쓰고 있습니다. 어떤 옷은 자신이 입었을 때 괜찮아 보이는데, 또 어떤 옷은 마른 것을 부각시켜 옷을 입는 것을 어려워하는데요. 하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팁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인터넷으로 옷을 사더라도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른 남자 옷 잘입는법은 ‘어깨 라인’만 기억하세요!

어깨라인만 체크하자!

마른남자 코디방법

마른 남자의 옷 잘입는법의 경우 어깨라인에 가장 집중을 해야합니다. 앞서 키작은 남자의 발목 부분을 언급할 때 얘기했던 경계를 흐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어깨 라인이 넓은 옷을 입으면 사람의 눈을 통해 볼 때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어깨라인이 넓을수록 자신이 원래 어깨 보다 넓어보이는 것이지요.

티셔츠만 해당 되는 것이 아니라 아우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됩니다. 같은 종류의 코트라도 살펴보면 어깨 라인의 위치가 모두 다릅니다. 마른 체형을 감추고 싶은 분들은 최대한 어깨 라인이 넓은 코트를 입어보세요. 기존에 어깨 라인이 좁은 코트를 입었다면 완전히 달라진 핏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얼굴형 남자 옷 잘입는법

사람들마다 각자 다른 얼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형을 크게 4가지로 나눈다면 계란형 얼굴, 동그란 얼굴, 각진 얼굴, 뾰족한 얼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계란형은 축복받은 얼굴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옷이든 잘 어울리는데요. 하지만 동그란 얼굴, 각진 얼굴, 뾰족한 얼굴 이 3가지 얼굴은 어떤 옷을 입었을 때 어울리지 않는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실거에요. 그 비밀은 바로 넥라인에 있는데요. 3가지 얼굴형태에 따라서 어떤 넥라인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넥라인

동그란 얼굴

넥라인을 고를 때에는 얼굴형과 다른 형태를 선택하면 성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그란 얼굴의 경우 V넥과 U넥을 입어보세요. 자신의 동그란 얼굴형을 부각시키지 않고, 시선을 분산 시키기 때문에 좀 더 얼굴이 갸름하게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라운드넥은 왠만하면 피하도록 하세요.

각진얼굴

각진얼굴을 가지신 분들도 V넥과 U넥을 입어보세요. 일반적으로 많은 남성분들이 라운드넥은 입으시지만, V넥과 U넥은 어색해서 입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각진 얼굴을 가지고 있고, 처음에는 어색하여 라운드넥만 입었었는데요. 조금 파인 형태의 V넥과 U넥을 입고나서부터는 시선이 분산되면서 훨씬 나아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저처럼 각진 얼굴이신분들이 만약 처음 넥라인이 다른 것을 입는다면 정말 놀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뾰족한 얼굴

뾰족한 얼굴형은 V넥을 피하고, U넥과 라운드넥을 입어주세요. 얼굴이 길고 뾰족한데 만약 V넥을 입게 된다면 더욱 부각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왠만한 분들이 라운드 넥을 입기 때문에, V넥만 피한다는 생각으로 코디를 해주시면 평타 이상은 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남자 옷 잘입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체형에 따라, 얼굴형에 따라 위에서 알려드린 팁을 적용시킨다면, 갑작스런 소개팅으로 인해 패션 코디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평소에도 옷장에서 옷을 고를 때 훨씬 수월함을 느끼실텐데요. 더 나아가서 다음 글에서는 남자 옷 색조합(톤온톤, 톤인톤)에 관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남자 옷 색상 조합 4가지 방법

2021년 남자 겨울 코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