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자 코트 코디 | 종류 4가지만 기억하자!

남자의 옷장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아우터라고 한다면 코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꾸안꾸 느낌의 캐주얼과 격식을 차린 포멀룩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도 이전 글에 알려드린 옷 잘입는 원리를 통해 2023년 남자 코트 코디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1. 발마칸 코트 코디

코트가 하나도 없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하는 발마칸 코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트하면 싱글 코트를 추천합니다. 싱글코트도 가장 기본이 되는 코트이지만 지금은 발마칸 코트가 더 활용성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라펠(옷깃)부분이 짧기 때문인데요. 라펠 부분이 짧을수록 어떤 스타일이든 소화하기 좋기 때문에 캐주얼, 포멀형태를 코디하기도 쉽습니다.

남자 발마칸 코트 코디

가장 먼저 캐쥬얼한 느낌의 발마칸 코트 코디를 모아봤습니다. 발마칸 코트에 이너 또는 신발을 캐주얼하게 가져가시면 꾸민듯 안꾸민듯한 스타일을 하기 좋은데요.

첫번째 코디는 추리닝, 후드티, 운동화 조합에 남색 발마칸 코트를 걸쳤습니다. 회색 추리닝만 입었다면 너무 캐주얼하게 보일 수 있는데 발마칸 코트를 같이 입으니 조금 더 신경쓴 느낌이 나네요. 남자 남색 코트는 어떤 색깔이든 잘 어울리는 무채색과 비슷한 색상입니다. 컬러는 가장 만만한 무채색 컬러 조합으로 누구나 선호하는 색상조합입니다.

두번째 코디는 셔츠, 니트, 와이드팬츠, 스니커즈 조합입니다. 캐주얼한 코디이지만 첫번째 코디보다는 좀 더 신경을 쓴 느낌을 주는 스타일입니다.

세번째 코디는 베이지색 가디건, 크림진, 스니커즈 조합에 그레이 발마칸 코트를 입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써드린 ‘남자 옷 색상 조합법’에서 톤의 격차가 클 수록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앞선 코디와 달리 색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좀 더 인상깊은 느낌을 줍니다.

네번째 코디는 색상조합을 통해 한껏 느낌있게 주는 스타일입니다. 옐로우 계열 남자 코트 이너의 톤온톤 조합과 무채색 와이드 팬츠의 조합은 누가봐도 옷을 잘 입는다는 얘기를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남자 발마칸 코트 코디

발마칸 코트의 장점은 캐주얼 스타일, 포멀 스타일 모두 소화가 가능하다는 거에요. 조금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를 가야된다거나 소개팅, 데이트를 할 때 입기에 정말 좋겠지요. 20, 30대 남자분들이 출근룩으로 입기에도 좋구요.

발마칸 코트 코디도 최대한 다양한 색상의 조합을 가져와봤는데요. 첫번째 코디처럼 머플러, 목도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 계열의 이너를 맞춘 뒤 어두운 브라운 컬러의 발마칸 코트를 걸쳐 다소 심심할 수도 있지만, 톤온톤을 맞춘 밝은 머플러로 밋밋함을 중화시킨 것이죠. 색의 격차가 부족할 때는 아이템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3,4번 코디는 다양한 색의 톤온톤을 보여줍니다. 어두운 계열의 발마칸 코트라 할지라도, 이너를 밝게 가져가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에 띄는 코디가 됩니다. 톤온톤으로 맞춰진 코디 위주로 보니 이제는 바로 눈에 들어오시겠죠?

2. 더플코트 떡볶이코트 코디

더플코트 떡볶이코트 코디

더플코트 일명 떡볶이코트가 트렌드를 이루면서 항상 나오는 짤이 있습니다. 바로 과거 20년 전 학생들 사이에서 대유행했던 사진들인데요. 엄밀히 말하자면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정핏의 더플코트가 유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오버핏으로 나오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만약 떡볶이 코트를 구매하신다면 반드시 오버핏을 확인 후 알아보세요.

오버핏으로 나온 더플코트는 전연령에게 어울리며 다른 코트에 비해 더 캐주얼한 느낌을 전달해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가져온 코디도 여러 색을 도전하실 수 있게끔 다양한 색의 코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첫번째 코디는 검은색 더플코트, 검은색 바지, 검은색 신발에 베이지 이너 자켓을 입은 무난한 스타일입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얇은 재킷류를 착용해주어 보온성과 스타일을 더욱 낼 수 있는 남자 코트 코디입니다.

2,3번째 코디는 톤온톤이고 4번째 코디는 톤인톤 조합입니다. 베이지색과 카멜색 더플코트가 정말 많이 보일텐데요. 위와 같이 톤온톤 조합으로 맞춰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톤온톤 스타일은 정말 필승의 색상조합이지만, 조금 바꾸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4번째 코디처럼 같은 톤의 블루 계열을 섞어 톤인톤 조합을 이용해보세요. 톤인톤은 다소 난이도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남자 코트 코디로 선뜻 도전을 하지 못합니다. 남들과 다르면서 남자 코트 코디 보여주실 수 있을거에요.

3. 싱글코트 코디

싱글코트 코디

싱글코트는 남자 코트 코디 중 가장 기본템 중 하나로 불립니다. 최근에 나오는 싱글코트들은 오버핏으로 나오기 때문에 약간의 캐주얼함이 가미되었지만, 여전히 포멀한 형태에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지요. 셔츠, 니트, 슬렉스, 구두와 같은 포멀한 형태로 약간의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 입기 좋습니다.

만약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아주 조금의 캐주얼한 요소를 집어넣어보세요. 1번 코디처럼 신발을 캐주얼하게 가져가거나, 4번 남자 베이지 코트 코디처럼 청바지를 입는 방식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주얼한 이너를 너무 많이 집어넣으시면 안됩니다. 한 때 유행하던 스타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발마칸 코트를 가장 먼저 추천한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지요.

4. 더블코트 코디

더블코트 코디

더블코트도 캐주얼 보다는 포멀한 형태에 잘 어울리는 코트입니다. 대부분의 더블코트들은 깃이 크고 롱코트 형태를 띄는데요. 확실하게 격식을 차린 느낌을 주기 좋은 코트지요. 2번째 코트 코디처럼 가방을 착용할 때는 통일성을 위해 포멀한 형태의 가죽 가방이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2021년 2022년도 발마칸 코트와 더플코트가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이미지를 주기 위해 착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남자 코트 코디는 크게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활용해보기 좋은 예시라고 할 수 있지요.

관련 추천 글

남자 옷 잘입는법 3가지

2023 남자 가을 코디 패션 5가지

남자 겨울 코디 4가지 응용

2022 남자 봄 코디 7가지

코디 이미지는 무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적으로 선택하여 가져왔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