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청자켓 코디 | 유행타지 않는 4가지 조합

남자에게 청자켓은 옷장에 있어야할 필수 아이템이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남자 청자켓 코디를 하느냐에 따라 사계절 내내 활용을 할 수 있으며, 드레스 및 캐주얼 착장을 모두 소화하기 때문인데요.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는 가장 뛰어나다고 뽑히는 데님자켓 코디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티셔츠, 후드티, 셔츠, 아우터와 함께 조합한 남자 청자켓 코디를 살펴보겠습니다.


글 순서


티셔츠 + 청자켓 코디

남자 청자켓 코디
  1. 첫번째 사진은 연청 청자켓, 흰 티셔츠, 어두운 색상의 바지, 흰색 스니커즈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코디이면서 유행을 타지 않는 예쁜 코디이지요. ‘남자 옷 색상 조합 3가지’를 보신분들이라면 색상을 조합할 때 색의 차이가 클수록 더 코디가 예뻐지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상의 티셔츠와 하의는 완전히 반대되는 색상으로 세련된 느낌을 보여주네요.
  2. 두번째 사진은 중청 데님자켓, 브라운 계열 맨투맨, 흰색 바지, 구두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많은 분들이 첫번째 스타일은 입으시지만, 다채로운 색상을 입는 것에 대해서는 부담스러워 하시는데요.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톤인톤 조합을 하여 남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봄 계절에 청자켓 코디하기 좋겠네요.
  3. 세번째 사진은 연청 청자켓, 검은색 티셔츠, 카키색 반바지, 검은색 스니커즈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봄, 가을에 캐쥬얼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코디로 여성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디 중 하나이지요. 반바지를 조합할 때 드리고 싶은 한가지 팁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무릎 위 까지 오는 짧은 반바지를 입으세요. ‘옷 잘입는 법 4가지’에서 다뤘던 키 커보이는 효과를 보여주어 더욱 이쁜 코디가 완성됩니다.

후드티 + 청자켓 코디

청자켓 후드 코디
  1. 첫번째는 청자켓, 회색 후드티, 검정 면바지, 흰색 스니커즈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후드로 캐주얼한 느낌을 물씬 주면서 약간 쌀쌀한 초봄, 가을에도 무난히 입을 수 있는 코디이지요. 후드티는 남자 오버핏 청자켓을 같이 코디하기에도 좋습니다.
  2. 두번째는 중청 데님자켓, 흰색 후드티, 블랙 진, 흰색 신발을 조합한 남자 코디입니다. 청자켓을 제외한 이너를 모두 격차가 큰 무채색을 주어 깔끔하면서도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3. 세번째는 중청 청자켓, 흰색 후드, 회색 슬랙스, 흰색 운동화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첫번째, 두번째와 달리 검정색 하의가 아니더라도 잘 어울리는 것을 보여줍니다. 후디 조합에서 알 수 있듯이 흰색, 회색, 검정색과 같이 무채색으로 이너를 입어주면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셔츠(남방) + 청자켓 코디

셔츠-남장-청자켓-코디
  1. 첫번째는 중청 청자켓, 흰색 남방, 체크무늬 회색 슬랙스, 검정 구두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티셔츠, 후드와 달리 좀 더 드레스한 느낌의 옷을 맞춰주어 옷에 신경을 쓴 느낌을 줄 수 있는 조합입니다.
  2. 두번째는 연청 데님자켓, 체크 남방, 가디건, 진청 청바지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많은 분들이 청자켓, 청바지 조합을 부담스러워 하시는데요. 시도를 하고 싶지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2번째 사람 처럼 색깔 차이가 큰 청청을 매치해보세요. 청청 조합이 어색해보이는 경우는 대부분 색깔이 너무 흡사해서 생기기 때문에, 배색만 신경쓴다면 충분히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코디입니다. 만약 흑청자켓 코디를 하고 싶으시다면 바지는 연청, 중청을 조합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세번째는 흰색 셔츠, 넥타이, 검정 면바지, 운동화를 조합한 코디입니다. 드레스한 옷과 캐주얼한 옷을 조합하여 멋쟁이 느낌을 물씬 풍기네요. 남자 청자켓 코디가 익숙해지고, 변화를 주고 싶은 날에는 도전해보기 좋은 착장입니다.

아우터 + 청자켓 코디

청자켓-아우터-조합
  • 청자켓을 이너로 활용하여 야상 패딩을 착용한 코디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아우터와 함께 청자켓을 받쳐주면 심심한 느낌을 없애면서 꾸안꾸 느낌을 줄 수 있지요.
  • 데님자켓과 가죽자켓을 활용한 코디입니다. 자신의 몸에 딱 맞는 가죽자켓을 입는 것도 예쁘지만, 치수가 큰 가죽자켓이 있다면 2번째 사람처럼 이너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남성적인 느낌이 가득한 가죽자켓과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 청자켓과 정장 자켓을 매치한 코디입니다. 정장 자켓 뿐만 아니라 코트랑도 잘 어울리는 청자켓은 어떠한 옷과 코디해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지요. 참고로 이너로 입을 때는 너무 긴 청자켓 보다는 짧은 것이 더 잘 어울리더라구요!

자주 묻는 질문(FAQ)

남성은 데님 재킷을 어떻게 입어야 하나요?

데님 재킷을 무채색 청바지나 치노 팬츠와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티셔츠나 캐주얼한 버튼다운 셔츠 위에 레이어드할 수도 있습니다. 스니커즈나 부츠를 선택해 앙상블을 완성하세요. 핵심은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데님 재킷의 개성은 무엇인가요?

데님 재킷은 견고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개성을 발산합니다. 데님 재킷은 자연스러운 멋과 다양한 활용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데님 재킷은 느긋한 룩, 빈티지 룩, 모던 룩 등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므로 진정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옷장 필수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데님 재킷은 어떻게 매치하나요?

데님 재킷을 코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양한 의상에 잘 어울립니다. 클래식한 룩을 원한다면 흰색 티셔츠와 검은색 청바지에 입으세요. 멋을 내고 싶다면 깔끔한 버튼다운 셔츠와 카키색 위에 레이어드하세요. 다양한 색상과 질감으로 실험하여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보세요.

가장 활용도가 높은 데님 재킷은 무엇인가요?

미디엄 워싱의 클래식 핏 데님 재킷이 가장 활용도가 높습니다. 쉽게 입거나 벗을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 적합합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블루 색조는 다양한 색상과 잘 어울려 다양한 의상에 잘 어울립니다.


참고하기 좋은 글

남자 옷 잘입는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남자 옷 색상 조합 4가지 방법 표 외우지 말고 원리!

2021년 남자 겨울 코디 4가지로 응용하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