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하는 꿈 해몽 9가지 총정리

결혼 하는 꿈. 흔하게 꾸는 꿈이 아니기에 많은 분들이 해몽을 찾아보시는데요. 같은 결혼 꿈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상황인지, 대상이 누구인지에 따라 꿈 풀이가 모두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각 상황별로 어떻게 결혼꿈이 풀이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순서


1. 내가 결혼 하는 꿈

만약 꿈속에서 내가 결혼하는 꿈을 꿨다면 길몽입니다. 현실에서 전반적으로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데요. 어떤 일을 겪든 수학처럼 딱딱 들어맞으면서 일이 풀리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래서 운적인 요소가 크게 좌지우지하게 되는 경험을 많이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결혼하는 꿈 해몽은 행운이 가득한 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기혼자가 결혼하는꿈,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꿈

기혼자란 이미 결혼을 한 사람을 말합니다. 결혼을 한 사람이 만약 또 결혼을 하는 꿈을 꾼다면 부정적인 해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부간 혹은 자식간의 안좋은일이 생길 것을 예견하는 것인데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부정적인 일이 생기는 것 만큼 고통스러운 일은 없는 것 같아요. 만약 꿈해몽 풀이 그대로 일이 일어난다면 좀 더 넓은 마음으로 양보를 하는 행동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일이든 당장에는 이해되지 않더라도 시간이 흘러 상대방의 행동에 이해가 갈때가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지요.

3. 다른사람과 결혼하는꿈 – 모르는 사람

결혼 꿈은 상대방이 누구냐에 따라 해몽이 모두 달라지게 됩니다.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중 자신이 전혀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게 된다면 좋은 꿈은 아닙니다. 현재 자신이 바라고 있는 일들이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항상 계획했던 대로 일이 잘 풀리면 좋겠지만, 모든 일들이 딱딱 맞아떨어지게 풀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혹 예지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직 한번도 만나지 못한 미래의 배우자를 나타낸 것일 수도 있는데요. 만약 모르는 사람의 이름을 꿈을 깨고서도 기억하고 있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훗날 꿈속에서 나왔던 상대방이 제 앞에 나타난다면 정말 신기할 것 같네요.

4. 남편이 다른여자와 결혼 하는 꿈

남편이 다른여자와 결혼하는 꿈을 꾼다면 남편에게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긍정적인 변화일수도 있고, 부정적인 변화일 수도 있는데요. 직장 또는 사업에 있어서 상승 및 하락을 하게 되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부부간의 불화가 생길 수도 있는 것인데요. 남편의 심적인 변화로 좋은 쪽으로 갈수도, 나쁜 쪽으로 갈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5. 아들이 결혼하는 꿈

부모로써 자신의 아들이 결혼하는 꿈을 꿨다면 정말 많은 생각이 들 것 같은데요. 현실에서 아들에게 좋은 인연과 더욱 깊은 관계가 되거나,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연애를 하고 있는 결혼에 가까워짐을 암시하고, 만나는 사람이 없다면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들 결혼과 관련해서도 상황에 따라 조금씩 풀이가 달라지게 됩니다.

아들 결혼식에 화환이 많이 보인다면 자신이 상을 받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고 해요. 직장 내에서 인정을 받아 성과를 인정받을 수도 있고, 직장 외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자신이 인정받고 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들 결혼식에서 예물을 교환하고 있는 장면을 봤다면 현실에서 계약과 관련된 일이라고 해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정말 많은 계약들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기다리던 계약건이 있었다면 정말 기분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6. 아는사람이 결혼하는 꿈

아는 사람이 결혼하는 꿈도 마찬가지로 누구냐에 따라 해몽이 모두 달라지게 됩니다.

친구가 결혼하는 꿈

자신의 친구의 결혼식에 자신이 참석하고 있는 꿈을 꾼다면, 자신에게 좋은 인연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자신을 행복하게 할 기쁜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결혼하는꿈의 대표적인 길몽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번 기회에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형제, 자매가 결혼하는 꿈 / 가족이 결혼하는 꿈

자신의 가장 가까운 형제 또는 자매가 결혼을 하게 된다면 부정적인 꿈으로 분류됩니다. 가족간의 불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주는 꿈이라고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가깝기 때문에 서로 간의 갈등이 쉽게 생기는 것이 가족입니다.

평소에 가족이라서 괜찮겠지라는 마음으로 배려가 부족했다면, 좀 더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자신만 노력한다고 해서 원만한 관계로 바로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결실을 맺는 것이 가족관계라고 합니다.

7. 헤어진 전남친 전여친과 결혼하는 꿈

현실에서는 이미 헤어진 전남친 또는 전여친과 꿈속에서 결혼하게 되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이는 헤어진 인연과 완전히 관계가 끝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자신이 어떤 마음이냐에 따라 길몽 또는 흉몽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꿈입니다.

연인과 헤어졌지만 정말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 상태였다면 그리 좋은 꿈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반드시 헤어져야 하지만 좋았던 감정들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속앓이를 마무리하게 되는 것이지요.

또한 전애인과 인연이 완전히 끝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행복하기 위해 하는 연애로 인해 고통받았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일 수 있겠네요.

8. 부부가 다시 결혼하는 꿈

현재의 남편 혹은 부인과 다시 결혼 하는 꿈 꾸는 건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 프로젝트 등이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데요. 자신이 현재 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으나, 여러가지 고민 때문에 시도하지 못한 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때에는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9. 연예인이랑 결혼하는 꿈

자신이 연예인이랑 결혼 하는 꿈 꾸게 된다면 2가지로 꿈해몽이 나뉘게 됩니다. 꿈속에서 연예인은 사회적인 지위, 명예 등을 뜻하는데요. 첫번째로 자신이 사회적 지위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어 관련된 행동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두번째로는 전반적인 운이 급격히 좋아지는 길몽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노력해온 일들이 마침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 받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어떤 일에 대해서 누군가에게 빠르게 인정을 받을 수 도 있지만, 많은 일들은 오랜 시간의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했지만 누구에게도 인정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예인이랑 결혼하는꿈을 꾸게 되었다면, 드디어 빛을 발하는 시기가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10. 친구의 애인과 결혼 하는 꿈

만약 꿈속에서 친구의 애인과 결혼을 하게 된다면 심리몽을 의미합니다. 현재 자신의 남친 혹은 여친과의 관계에서 안좋은 감정들이 꿈으로 표출되는 것인데요. 현재 연인관계와 과거와 같지 않다면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변했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흘러 자신이 잘못한 것들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현재 나는 스스로 처음과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봅니다. 또는 너무 익숙해져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돌이켜보세요. 그리고는 상대방과 진솔한 대화를 하도록 하세요. 연인관계는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 서로의 생각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신이 남친 혹은 여친이 없는 상태에서 이런 꿈을 꾼다면 상대를 좋아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섣부른 감정은 아닌지 깊은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인기글

남자 옷 잘입는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2021년 남자 겨울 코디 4가지로 응용하자!

이빨 빠지는꿈 해몽 11가지 총정리

1 thought on “결혼 하는 꿈 해몽 9가지 총정리”

Leave a Comment